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식은땀이 나는 이유 식은땀에 좋은 음식 Best3


다들 몸살 앓아보신적 있으시죠?

날씨가 춥지도 않지만 오한이 걸린것 처럼 몸이 떨리셨을텐데요.

이처럼 별다른 활동이 없거나 원인이 명확하지 않음에도

발열 증상과 함께 갑자기 발생하는 것을
식은땀 이라고 해요.



오한이나 식은땀이 날때는

바로 감기나 몸살 등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은 시점이기도 한데요.


그럼 식은땀이 나는 이유가 뭘까요?



#식은땀 원인

보통은 운동이나 무리한 활동을 하거나 긴장감, 불안감의 등의

부정적인 심리상태를 통해 발생하는 것을 일반적인 땀인데요.

반대로 우리의 신체 면연력이 약해져서 병적으로 나는 땀이나,

몹시 긴장한 심리상태에서 나는 땀을 식은땀이라고 해요.



식은땀이 나는 이유 가 다양하겠지만

특히 잠잘때나, 감기나 독감으로 땀을 흘린다던지

몸이 약한 상태인 임신초기, 임신중, 출산, 갱년기 등의

상태일 때 식은땀이 날 수 있는데요.

이 시점에서 우리는 특별히 몸 건강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어요.



그럼 식은땀에 좋은 음식

보양할 수 있는 음식들이 어떤게 있을까요?


#식은땀에좋은 음식

1. 칡

칡은 갈증해소와 정상적인 체온 유지를 돕기 때문에

갑자기 생기는 목의 갈증이나 저체온증에 효과적이예요.



2. 참마

참마 효능 은 몸의 원기가 떨어질 때

체력을 강화시켜주는데 효과가 있는데요.

참마에는 소화효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음식물 섭취를 쉽게 하여 체력을 회복시키는데 좋다고 해요.


3. 검은콩

검은콩의 대표적인 효능은 다양한 영양분과 풍부한 단백질이예요.

특히 검은콩 껍질에 땀을 멎게 해주는 성분도 들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껍질도 같이 섭취하면 식은땀에 더 효과적이겠죠?



오늘 식은땀이 나는 이유 와 식은땀에 좋은 음식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식은땀이 나게 되면 몸이 아프다는 징조이니

몸이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보양을 해주는게 중요해요.

무엇보다 평상시에 스트레스 받을 일을 피하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추천글♥

가래가 생기는 이유 자세히 알기

위염에 좋은 음식 및 위염 예방법

안구건조증 안좋은 음식 간단 정리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