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공유

티스토리 파비콘 ico 그림판 으로 만들어요

lovelee8257 2020. 4. 21. 18:36

티스토리 파비콘 ico 그림판 으로 만들어요


오늘 티스토리 ico 파비콘 을 만들고자 그림판 을 켰습니다.

보통 포토샾이나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고, 다소 복잡한 단계를 거쳐 만드는데요.

저는 간단하게 그림판 파비콘 을 만들어 등록할거예요.




그림판을 불러와서 위에 [파일]-[열기]-변환할 이미지를 불러오세요.

파비콘 최적 사이즈16*16, 32*32, 64*64 규격인데요. 저는 32*32 사이즈로 줄였습니다.




정사각형이 아닌 직사각형도 괜찮습니다.

[홈]-[크기조정] 을 클릭하여 원하는 규격으로 맞춰주세요.




변환하신 파일을 저장하시면 되는데, 원하는 파일 이름 입력하시고, 파일 형식은 [비트맵(bmp)] 으로 설정 후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럼 티스토리 블로그에 저장해야겠죠?

티스토리 파비콘 ico 등록 을 위해 티스토리에 접속합니다.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가주세요.

그럼 메뉴의 맨 밑에 [블로그]가 있는데요. 블로그 설정에 들어가셔서 파비콘 을 찾아주세요.





파비콘 [불러오기] 클릭하여, 방금 편집했던 파일을 불러오면 됩니다.

그럼 설정이 된건데요.

저는 크롬 을 사용하고 있어서 주소창 옆에 파비콘이 안보이네요.


당황하지 마시고 인터넷익스플로러 창을 열어 확인하시면 파비콘 ico 가 등록 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림판 을 이용해서 만든 티스토리 ico 가 간편하게 등록되었네요.

여러분도 한번 설정해보세요~





♥추천글♥

〓▷ 네이버 큐알코드 생성 하기

〓▷ 키드키즈 구인구직 이용방법 자세히 알아봐요

〓▷ 다이어트! 왜 운동을 해야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