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요법 식단

아이유가 성공한 아침사과 다이어트! 사과 효능

lovelee8257 2016. 7. 4. 11:56

아이유가 성공한 아침사과 다이어트! 사과 효능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말인데요. 사과에는 85%의 수분과 당질, 식이섬유, 비타민 등이 함유된 우리몸에 맞는 건강한 과일이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열랑이 100g당 44~57kcal로 다이어트에도 제격인 과일. 오늘은 아이유도 성공했다는 사과 효능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사과 효능으로는 장 운동을 도와줍니다. 불용성 섬유소와 수용성 섬유소인 펙텐이 풍부해 장 운동을 규칙적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인데, 물을 흡수해서 묽은 변을 단단하게 만들과 변이 잘 통하게 해 변비와 설사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고섬유질로 식후 포만감을 증대시키고 체내에 쌓인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 다이어트 효과 극대화가 된다는 사실!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케스테틴 물질이 있어 껍질 채 먹었을 경우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로를 억제하고, 세포의 노화 조직손상을 방지합니다!




혈관내 혈액속에 콜레스테롤과 몸에 해로운 중성지방이 과잉되면 성인병, 고지혈증을 불러일으킨다고 해요!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사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가득합니다! 사과를 먹으면, 혈액 속 중성지방이 20%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탈모치료에 있어서 아연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아연은 각종영양제로 복용하지만, 실생활에서 여러 가지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이에요.



특히 과일 중에 사과는 아연의 함유량이 높아 적당히 먹었을 경우 탈모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인체에 아연이 부족하면 입, 코 주위의 습진 및 탈모, 손톱의 기형, 미각장애, 남성 불임 등 증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정말 '금사과'라고 할만 하지유?




'아침에는 사과 낮에는 고구마 조금과 물, 저녁에는 단백질을 위해 프로틴을 마신다.' - 아이유.




사과 효능 제대로 알고, 우리도 아이유처럼 아침사과 해요~~~!



추천글

다이어트 자극 사진 (연예인 다이어트 비포에프터)

다이어트! 왜 운동을 해야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