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다이어트! 왜 운동을 해야할까?


땀 흘려서 운동을 하게 되면 하루종일 피로가 싹 가시게 되는데요. 오늘은 왜 운동을 해야하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적절한 운동은 노화 방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독일의 한 연구진은 운동을 한 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요. 운동을 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노화, 암, 심장병과 관련된 DNA의 퇴화현상이 훨씬 적은 것을 확인했죠.



운동을 하는 당시 에너지를 소모하기 위해 지방태움은 물론, 폐활량이 높아져 24시간 호흡을 통해 소비되는 에너지를 높여 줍니다.



뿐만 아니라, 지방을 에너지화 하는 기능이 발달하게 되어 몸에 쌓이는 지방을 에너지로 만드는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지요.




특히 다이어트 중엔 저항력이 저하되기 쉬운데요. 기껏 살빼고 아프지 맙시다.^^ 건강을 잃으면 날씬한 몸 또한 안쓰러워보일 뿐. 하지만 운동을 하면 저항력이 오히려 강화 된답니다! 또한, 암과 질병까지 예방할 수 있느니 내 몸이 건강해져요~



운동을 하면 보통 배가 고프다고 하는데요. 한시간 이상 운동을 하면 오히려 식욕이 증대됩니다. 한시간 이하의 운동을 하게 될 경우 중성지방산에서 분해된 유리지방산이 랩틴분비를 촉진하여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진다고 해요.



운동을 하면 관절과 근육 그리고 몸 전체에 탄력이 생겨 보기에도 좋을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안정감 있고 매력적인 몸매를 연출할 수 있게 됩니다.



근육 수축과 이완으로 인해 땀을 배출하면, 땀으로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피부도 좋아진다는 사실.


운동을 동반하지 않는 다이어트는 체내의 수분과 근육을 함께 빼기 때문에 처음 눈에 띄게 체중이 줄어 듭니다. 하지만, 2~3주가 지나면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기초대사량이 감소하면서 더 이상 체중이 줄지 않게 됩니다.



이때부터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고 몸이 붓게 되며, 다이어트를 포기하거나 방심하는 순간 순간 몸은 다이어트 전보다 더 뚱뚱해 지게 되죠.



운동의 중요성! 얇은 옷 입어야 하는 요즘같은 여름철엔 더 절실합니다! 빨리빨리 오늘부터 우리 운동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