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도우10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 하는 법


윈도우10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administrator와 ADMIN] 익숙한 사용자 계정 이름이지요? administrator 의 뜻 은 관리자 라는 뜻이고, ADMIN 은 administrator 의 약자로서 결국 같은 의미 입니다.



처음 윈도우를 설치할 때 설치 과정에서 만든 계정이름으로 계속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컴퓨터에 약하신 분들이거나 변경하기를 귀찮아 하신다면 더욱 계속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사용자 계정이름 을 다시 변경 할 때가 생긴답니다. 그래서 바로 오늘은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 하는 방법 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지인이 컴퓨터를 봐주면서 윈도우10으로 바꾸게 되었는데 이전 익숙했던 윈도우랑 달라서 복잡하다고 느꼈었는데요. 그래도 적응해가고 있답니다. 



컴퓨터랑 잘 안친해서 저도 공부가 필요한데요. 이 기회에 우리 같이 공부해봐요~ 그럼 계속해서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이름변경 하는 방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 하기 위해서 [제어판]의 <사용자 계정>으로 이동해볼게요. 제어판을 실행하는 방법은 두가지 인데요. 


제어판은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표시를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고급 기능 메뉴가 나오는데 메뉴 중의 [제어판]을 클릭하시거나, 윈도우키 + X 단축키를 눌러서 고급 기능 메뉴를 띄우는 방법이 있어요.  


두 가지 방법중 편한 방법으로 [제어판] 클릭 해주세요! 혹시 제어판 메뉴가 안보이시나요? 당황하지마시고, 키보드에서 윈도우키+R 키를 눌러 실행창을 열고 control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제어판]이 열리게 됩니다. 다음으로,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 메뉴를 찾아 클릭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메뉴에 들어가면 <사용자 계정>과 <자격 증명 관리자>탭이 보이는데요. 당연히 <사용자 계정> 클릭후 페이지로 이동해볼게요.


로컬 사용자로 로그인 했다면 첫번째 탭에서 <계정 이름 변경> 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계정 이름 변경> 메뉴를 클릭하시면 현재 선택한 사용자의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입력한 이름을 지우고 새로운 이름으로 변경한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이름 변경>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계정 프로필란에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지요? 설정이 완료 된 것 입니다.


사용자 계정 설정란에 사용자 정보에서도 확인 할 수 있지요. 사실 한번 해보면 간단한 작업인데 글로 설명하려니 어렵습니다. 보시는 분들은 어떠셨나요? 그럼 유익했길 바라면서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