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crosscert unicrsv3 필요없는 목록 삭제하기


가끔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면 저장되어 있는 목록중 필요없는 목록 을 삭제 하게 되는데요. 보통 게임이나 인터넷뱅킹 등 여러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서 느려지는 경우도 있고 그 프로그램들끼리 충돌을 일으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에 crosscert unicrsv3 필요없는 목록 삭제 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crosscert unicrsv3 는 한국전자인증센터(www.crosscert.com) 에서 제공하는 전자입찰시스템 공인인증서비스 관련된 프로그램입니다.



한국전자인증센터에의 주업무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하며 네트워크보안, 시스템보안, 정보유출방지보안, 암호인증, 보완관리를 주로 취급하는데요. 우리가 궁금해 하는 crosscert unicrsv3 는 공인인증 모듈이며, 주로 공인인증이 필요한 은행사이트 같은 곳에서 페이지를 사용하기위해서 설치가 됩니다.



혹시 공인인증서비스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안지워도 무방하지만, 필요없다 하시면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중 하나가 될 수 있으니 삭제해주시는 편이 좋겠지요.  하지만, 악성 프로그램이나 광고 프로그램처럼 무조건 삭제해야 하는 프로그램은 아니니 참고해 주세요.

삭제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먼저 제어판으로 들어가주세요. 윈도우버젼마다 다를수 있는데요. 저는 참고로 윈도우10을 이용하고 있어요. 참고해주세요. 제어판이 시작프로그램에 없다면 아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셔서 windows 검색 창을 활성화 시켜서 제어판을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윈도우키 + X 단축키를 눌러서 고급 기능 메뉴를 띄우는 방법도 있어요. 제어판으로 들어가시면 프로그램 탭이 나오는데요. 프로그램을 클릭해 주세요. 이어서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보면 현재 내 컴퓨터에 저장된 응용프로그램들이 여러가지 표시가 되지요. 이 목록에서 crosscert unicrsv3 해당 관련 프로그램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제거하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공인인증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언젠가 필요하겠지 하고 삭제해도 될까?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다음에 해당 보안 프로그램이 필요할 경우에 재설치 할 수 있으니 안심하시고 프로그램 제거 하셔도 되겠습니다.


♥추천글♥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이름 변경 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