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안구건조증 안좋은 음식 간단 정리 6가지

 

안구건조증 은 1365일 계속 되는 눈 질환인데요. 특히 건조한 봄, 가을 환절기에 심해지며 겨울에도 심해집니다.

 

지난 포스팅은 안구건조증 예방법 및 원인과 증상, 그리고 예방에 도움이 되는 안구건조증 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반대로 안구건조증에 안 좋은 음식 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해요. 아예 피할 수 는 없지만 조심한다면 나쁠건 없겠지요?

 

 

먼저, 안구건조증 에 안 좋은 음식을 꼽자면, 설탕이예요. 조미료, 제과제빵 등 으로 안들어가는 음식이 없을 정도인데요. 적당한 섭취는 괜찮지만 과하게 먹으면 좋지 않아요. 설탕은 칼슘제거하고 비타민파괴하여 건조를 초래하게 된다고 해요.

 

 

특히 사탕, 케이크, 아이스크림, 탄산음료 등 설탕이 다량들어있는 음식이 대표적인 안구건조증 에 안좋은 음식 이라고 할 수 있어요.

 

 

카페인 역시 안구건조증에 안 좋은 음식 에 해당되는데요. 카페인은 충추신경계를 작용해 어느 정도 피로해소에 효과가 좋지만, 과다섭취 했을 경우에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 몸 속의 수분배출하기 때문에 눈물 분비 기능도 저하시켜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 있다고 해요.

 

 

카페인이 높은 음식으로는 홍차, 녹차도 있답니다. 또한, 과음도 피하셔야 하는데요. 과한 음주는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몸 안의 수분을 빠르게 배출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술을 드셔야 할 경우에는 물을 많이 섭취하셔서 수분을 유지하시는게 좋아요.

 

안구건조증에 안좋은 음식으로는 밀가루도 대표적이예요. 주식이 쌀인 한국에서도 밀가루를 굉장히 많이 먹는데요. 국수나 라면 빵, 과자 등 어떻게 보면 쌀보다 많이 먹는 날이 많습니다.

 

 

밀가루의 글루텐 단백질은 알러지를 유발시키기 때문에 눈 건강에 해롭습니다. 특히 밀가루와 기름의 조합인 튀김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 안구건조증 유발을 한다고 해요.

 

 

쇠고기, 돼지고기 와 같은 붉은 육류는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나쁜 지방이 많이 들어있어요. 눈이 심하게 건조하다면 붉은 육류도 피해주세요. 안구건조증에 좋지 않은 음식 중에 하나는 매운 고추 예요.

 

 

 

매운 고추는 몸에 발생시켜 눈에 열이 올라가므로 눈의 수분증발시키기 때문에 눈이 건조해지기가 쉬워요.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주셔야 하는게 좋겠죠?

 

 

안구건조증 에 안좋은 음식을 정리하다보니 먹을 음식이 없어 보이네요. 하지만 아예 안먹을 수 없으니 조금씩 조절해보시고, 개인적으로는 나물이나 간이 심심한 밥상 차림으로 식사 조절을 해보시는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추천글

안구건조증 에 좋은 음식 Best

안구건조증 예방법 및 증상과 원인 정리

알레르기비염 예방법, 찬바람 알레르기 알러지 생활예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