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척추옆굽음증 증세 효과적인 운동법 정리


척추옆굽음증 들어보셨나요? 척추옆굽음증은 척추측만증의 정식명칭으로 척추가 휘는 질병입니다. 심할 경우에는 척추 마디마디가 살짝 돌면서 꼬인 척추 질환이지요.  


과거에는 유병율이 높지 않아 우리들에게 생소한 질환이었는데요. 현대인들의 생활 습관 변화와 모바일 기기의 발달로 척추옆굽음증의 유병율을 점점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척추옆굽음증 증세 를 체크해 보는것은 중요하답니다. 



척추측만증은 자세불균형, 유전, 운동부족 등 으로 생겨나지요. 보통은 성장기에 발견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은 꼭 신경써줘야 하는 허리 질병 입니다. 



성장기 이후 척추옆굽음증의 진행속도는 다소 더디지만 꾸준한 운동 등 노력으로 더이상 허리가 옆으로 휘어가는 뼈의 기형을 막아주어야 하지요.  그래서 오늘은 척추측만증을 이겨낼 수 있는 손쉽고, 간단한 척추옆굽음증 효과적인 운동법 정리 해보았습니다. 



비록 완치는 힘들지 몰라도, 요즘 흔하게 발병되는 척추옆굽음증으로 고민하기 보다는 척추옆굽음증 증세 효과적인 운동 을 통해 이겨내 보는건 어떨까요? 우선 척추옆굽음증 증세 가 있는지 자가 검토해보세요. 



4가지 검토사항인데요. 첫째, 좌우의 어깨 높이가 같은지? 둘째, 등쪽에서 볼때 좌우의 견갑골 높이에 차이가 없는지? 셋째, 골반은 기울어지지 않았는지? 넷째, 깊이 숙인 자세에서 좌우의 어깨높이에 차이가 없는지?

혹시 척추옆굽음증증세가 있는 같다면, 병원에 찾아가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척추옆굽음증은 꾸준한 운동이 효과적이예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단한 운동으로 심각해지는 척추옆굽음증을 완화할 수 있는 운동법 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척추옆굽음증의 치료방법을 보면 가장 기본은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인데요. 올바른 앉기 자세로는 턱을 아래로 가볍게 당기고, 팔은 책상에 자연스럽게 걸치세요.



허리는 등받이에 바짝 붙이고 무릎은 90도로 바르게 세우면 허리가 반듯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일상 생활에서 쇼파나 푹신한 침대생활을 줄이고, 서서 걸을때도 반듯하게 걷는게 중요한데요. 모든 일상생활에서 바른자세를 유지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아요.



간단한 운동법 으로는 철봉매달리기, 거꾸로 매달리기, 빠르게걷기, 전신대칭성 스트레칭(요가나 필라테스등), 수영(자유형, 배형) 도 좋다고 하네요. 허리가 건강해야 몸 전체가 건강하다는 말이 있는데요.



혹시 부모라면 자녀의 성장기를 신경써주시고, 이미 사회에 있는 성인들은 가급적 잦은 휴대폰 및 모바일기기사용을 자제해주세요. 건강한 허리를 위해 바른 자세 꾸준한 운동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