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위염 증상 제대로 파악하기


일반적으로 한국인이 가장 자주 겪는 장 질환 중에 위염이 대표적인데요.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한국인의 식습관이 큰 이유이기도 하지요. 또한,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야근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야식으로 스트레스성 위염 증상 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위염 증상 은 위암으로 발전될수도 있는 매우 무서운 질병입니다. 위염 은 성인에게만 발생하는 질병이 아니고 무리한 학업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은 10대에게도 자주 겪는 위염 증상 이라고 하네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위염 환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특히 10대 위염 환자 증가율이 전체 평균에 2배에 이른다고 하니, 위염 증상 을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될 것 같아요. 그럼 위염이란 무엇일까요? 위염이란 위 점막에 염증이 생긴 것을 가르키는데요.



염증은 우리 몸에 맞지 않는 어떤 물질이나 균이 체내에 들어오거나 접촉하는 경우 우리 몸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나타내는 반응을 의미합니다. 염증이 일시적으로 생겼다가 없어지면 급성 위염으로 분류되며,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 위염으로 구분한다고 해요. 


위염 증상은 명치 부근의 통증,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구토 등 매우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위염뿐만 아니라 위궤양, 위암 등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증상만으로 위염을 판단하긴 어렵다고 해요.

또한 대부분 위염 초기에는 별다른 위염 증상 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위장 점막에는 감각신경이 발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위염 증상 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라고 하네요.



그래서 평소에 식생활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평소 지나친 스트레스와 과로를 피하고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은 위 건강에 좋지않기 때문에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수 는 없겠지만, 최대한 스트레스 받지 않게 심신 조절을 하셔야 겠지요. 



사실 필요하다면 정기적인 위내시경검사 등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것도 하나의 방법이예요.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위염, 위암에대한 별다른 증상이 없어도 1년 내지 2년에 한번씩 검사받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평소의 생활 습관으로 위염 예방을 할 수 있는데요. 위염 증상 이 나타날 때, 위염 예방 하는 방법과 위염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지 다음에 다시 알아보도록 할게요.


♥추천글♥

레드와인 효능, 하루에 한잔으로 젊어지는 효과

허리 통증 결림 완화하는 법/ 키크는 법

척추옆굽음증 증세 효과적인 운동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