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무슨 원인일까?


방귀를 끼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생리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 몸의 배속에 찬 가스가 항문을 통해서 밖으로 배출되는 신체 활동이죠.

그런데 평소보다 방귀가 자주 나오면 아무래도 주변이 의식이 되고 내 몸에 이상이 있는지 걱정이 들기도 할거예요.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평소에 잘 안끼는데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 가 뭘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해봤습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무슨 원인 일까요?


대표적인 이유로 빠른 식습관 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음식을 씹고 소화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이 요구됩니다. 음식을 먹게되면 입안을 통해서 음식물 뿐만아니라 공기도 몸속으로 들어가는데요.

더나아가 음식을 빨리 먹게되면 들어온 공기가 나갈틈도 없이 음식에 밀려서 들어오기 때문에 배에 가스가 차서 방귀를 끼는 거예요.


빨리 밥먹으면 방귀



두번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가 있는데요.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속의 모든 장기와 세포들까지 긴장하게 되고 결국 장기의 역할이 원활하지 않아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밖에 없어요.


스트레스 방귀



일정한 소화가 이루어 져야지 방귀가 적당히 나오게 되지만, 위산의 과다분비 등의 다양한 장기들의 혼란으로 인해 로 장내 가스 생성을 가속화 시켜 방귀를 더 자주 끼게 되는거랍니다.

또한 음식으로 인한 원인인데요. 우유, 치즈와 같은 유제품 을 먹고나면 배에 가스가 찬 느낌이 들어 배가 팽창해 진다는 것을 느껴보셨을거예요.



이것은 유제품의 유당을 소화시키기 위한 소화효소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들기 때문에 소화가 덜되어 뱃속에 가스가 차게 됩니다.

반대로 유산균이 부족해도 방귀가 자주 나오는데요. 우리 몸에서 균의 밸런스가 중요한데, 해로운 균의 분포가 커지게 되면 음식을 분해하면서 부패가스가 생성되어 배가 더부룩한 느낌을 받게 되는거죠.

유제품 방귀


마지막으로는 각종 질환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과민성 장증후군, 대장내 염증, 과민성 장증후군, 췌장염 등 소화가 더딜수 밖에 없는 질환에 노출되어있다면 음식물이 장내에 계속 머무르면서 가스를 발생시켜 방귀가 자주 나오게 되요.


과민성 장증후군



이부분은 질환이 아니지만, 임신초기증상 으로 방귀 가 자주 나올수 있어요.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 변화 가 오고 그로인해 소화 기능이 떨어져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중 하나랍니다.


임신초기증상 방귀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를 줄이고, 좋은 식습관을 가진다면 어느 정도 좋아질 현상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름대로 정상적인 루틴을 가졌음에도 잦은 방귀 가 나온다면 병원에 상담하시는게 가장 좋을것 같아요.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