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너무 졸릴때 잠깨는법 이렇게 따라해 보세요


수업시간에 너무 졸릴때. 시험기간에 밤새야 하는데 너무 졸릴때. 학교 리포트 작성해야 하는데 너무 졸릴때. 회사에서 회의중 너무 졸릴때. 운전중 너무 졸릴때. 다들 이런 경험 해보셨죠? 잠을 자야할 때 잠이오면 건강을 위해서 너무나 반가운 신호이지만, 자면 안되는 상황에서 너무 졸릴때 는 참 곤욕이지요.

너무 졸릴때 잠깨는법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필요할 때 한번 따라해보세요. 먼저, 양치질 하기 인데요. 이 방법은 가장 원초적인 방법이지만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이예요. 치약에 들어있는 멘톨이라는 성분이 뇌를 자극시켜 뇌활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너무 졸릴때 잠을 깨게 한답니다.



우리 치아에도 도움이 되니 일석이조 이네요. 얼음물 한잔 한번에 마시기가 있는데요. 차가운 느낌이 뇌를 깨어줘서 잠이 확 깨는 방법 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몸에는 그닥 좋지 않으니, 천천히 마셔보길 권해드려요^^



또한, 껌씹기 가 있는데요. 껌을 씹게 되면서 턱관절을 움직이게 되기 때문에 정신을 집중시켜서 너무 졸릴때 잠깨는법 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특히, 껌에서 나오는 당분은 뇌 활동을 도와줘서 졸음을 쫓아주는데요. 새콤한 껌일수록 그 효과가 더 높아진다고 해요.



다음으로 계란 흰자 먹기 가 있습니다. 이 내용은 제가 포스팅 하면서 흥미로운 발견이었는데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연구팀은 계란 흰자에 함유된 단백질이 정신을 각성시키고 맑게 한다는 연구 조사가 나왔다고 해요.



계란 흰자의 단백질 성분과 유사한 화합물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정신을 각성시키는 호르몬 ‘오렉신(orexin)’의 성분으로 잠을 깨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 연구팀은 초콜릿, 비스킷과 같은 단 과자에 함유된 탄수화물보다 계란 흰자의 단백질이 정신을 깨우는 데 훨씬 효과적임을 밝혀냈는데요.

설탕은 오렉신의 분비를 막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참 흥미로운 연구 결과 아닌가요? 저는 잠들면 안되는 상황에서 꼭 사탕을 하나씩 까먹곤 했거든요. 근데 사탕의 설탕 성분이 오히려 잠이 오게 만든다니...지금껏 사탕을 먹은건 말짱 도루묵이었네요.


아무튼 계란을 아침으로 먹으면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동시에 하루 일과를 위해 잠을 깨주는 좋은 식사가 될것 같아요. 다음은 산책하기 가 있는데요. 실내에서 장시간 있을 경우 뇌에 공급되는 산소의 양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되고 그와 동시에 뇌가 급격히 피곤함을 느껴서 졸음이 더 빨리 찾아오게 되는데요.



이때, 찬바람을 쐬며 햇빛을 보게 되면 긴장되어 있던 근육들이 풀어지고, 밀려오던 졸음도 싹 달아난답니다! 다음은 원두커피 마시기 예요. 건강을 위해 설탕 프림 있는 것보다 원두커피, 혹은 블랙커피를 선택해서 드셔보세요. 카페인 효과로 잠이 들 수 없을거예요.



하지만 간혹 저처럼 카페인에 강한 분들은 그닥 효과가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하하. 몸을 깨우는 방법도 있는데요. 그중에 귀 마찰하기 가 있어요. 귀을 손가락 사이에 넣고 귀가 뜨거워지도록 30회 이상 비벼 주면 되는데요.



귀가 마찰되면 몸에 점점 활기가 생기면서 너무 졸릴때 잠깨는법 에 정말 효과적이랍니다. 귀 마찰하기 는 무기력증, 짜증을 날려버리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자주 해주셔도 좋을것 같네요. 이상 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너무 졸릴때 잠깨는법 소개해 드렸습니다.

♥추천글♥

안구건조증 예방법 및 증상과 원인 정리

알레르기비염 예방법, 찬바람 알레르기 알러지 생활예방법

다이어트! 왜 운동을 해야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