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다이어트대장

바나나 효능 다이어트 에 왜 바나나 일까?


바나나는 한끼로 먹을만큼 그 효능이 대단한데요.

바나나 의 효능 이 다양하고 포만감도 높은데다가

칼로리는 낮기때문에 다이어터들이 많이 찾는 과일이지요.



그럼 왜 바나나 가 다이어트 에 좋을까요?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같이 공유할게요^^


#바나나가 왜 다이어트 에 효과적?
1. 낮은 칼로리/ 높은 포만감

바나나 칼로리 는 개당 80칼로리 인데요.

바나나에는 펙틴성분이 있어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2. 장기능 활발

바나나에 있는 펙틴성분이 소화를 촉진시키고

체내 독소의 배출을 돕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변비에도 효과가 좋은데

다이어트하면서 올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해주는 고마운 식품이예요.



3. 식욕억제

바나나로 아침 식사를 하게되면

두뇌에 당분을 공급하게 되고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 분비가 증가해

하루 총 섭취량이 감소하게 된다고 해요.



#그 밖에 바나나 효능?

1. 스트레스 해소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 성분이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

우리에게 안정감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 효과를 준다고 해요.


2.고혈압 및 뇌졸증 예방

바나나는 칼륨 미네랄 무기질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어

고혈압이신 분들이 드시면 좋다고해요.



또한, 바나나의 칼륨성분은

뇌 속의 피가 굳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뇌졸증 위험을 약 20% 정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해요.



3. 우울증 예방

바나나에는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쉽게말해 기분이 좋아지는 행복감을 주는 호르몬이 풍부해요.

그래서 바나나를 먹으면

행복감이 향상되며 우울증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저는 바나나를 먹을 때

향긋하고 달달하기 때문에 기분이 좋아지는 줄 알았는데,

세로토닌 호르몬으로 행복감을 줬던것 같네요.ㅎㅎ


오늘은 바나나 효능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바나나 효능 이 여러 방면으로 좋지만

다이어트에도 적합한 과일이기 때문에 더 사랑지워지네요~^^



♥추천글♥

딸기 다이어트, 알고나면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천도복숭아 효능, 해독 다이어트 이야기

토마토 효능, 라이코펜 이야기